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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행복카드에 연관된 자주 묻는 질문을 답변해드립니다.

질문

미지정된 기관에서 불가피하게 사용하였습니다. 이 금액도 지원이 가능한가요?

분류 : 사용처 등록일 : 2016-02-24
답변


국민행복카드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국민행복카드는 각 바우처 사업별로 지정된 기관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.
이는 바우처 지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, 더 많은 이용 대상자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해서인데요.
따라서, 지정된 기관에서만 사용 가능하며, 이미 사용된 금액은 지원이 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국민행복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지정된 기관은 다음과 같습니다.

* 건강보험 임신·출산 진료비 지원사업
- 산부인과 전문의가 상근하는 요양기관으로 건강보험공단에서 지정한 요양기관
- '13. 4. 1일부터 한방 의료기관도 지정요양기관으로 포함

* 청소년산모 임신·출산 의료비 지원
- 산부인과 전문의가 상근하는 요양기관으로 건강보험공단에서 지정한 요양기관
- '13. 4. 1일부터 한방 의료기관도 지정요양기관으로 포함

* 산모·신생아 건강관리 지원
- 「사회서비스 이용 및 이용권 관리에 관한 법률」 제16조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에 따라 등록한 제공기관

* 기저귀·조제분유 지원
- (오프라인)중소기업청에서 운영하는 나들가게(www.nadle.kr)
- (온라인)우체국쇼핑몰(mall.epost.go.kr)

* 에너지 바우처 지원
- 지정된 에너지 판매처(전기, 도시가스, 지역난방, 등유, 연탄, LPG 등)

국민행복카드 포털 > 바우처사용처 에서 주변의 사용처를 검색해 보세요.

감사합니다.